본문 바로가기

블로그/AdSense

티스토리 모바일 애드센스 활용법

 

애드센스를 여러가지 시험 중에 있는데, 많은 분들이 모바일쪽도 꽤나 괜찮다는 말씀을 하셔서 모바일쪽을 공부중입니다.

 

 

 

티스토리는 모바일웹 홈페이지를 지원하고 있고

 

모바일로 유입되는 트래픽 또한 상당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지금 사용하는 구글 애드센스는 총 3개의 광고를 한페이지에 게재할 수 있고,

 

모바일웹 홈페이지에 1개의 모바일 광고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별도로 모바일 플렛폼이 있었는데 반해 얼마전 정책변동으로 일반 홈페이지와 통합이 되었습니다.

 

 

모바일과 일반 홈페이지가 혼용 사용이 가능함에 따라

 

모바일 지원 애드센스 광고를 일반 웹페이지에 설정해놓으면 모바일 홈페이지에서도 보이게 됐습니다.

 

 

 

더불어 일반 홈페이지의 광고도 본문에 삽입을 하면 모바일에서 보이게 되었습니다.

 

스킨에 적용하면 보이지 않지만, 본문 내의 HTML에 삽입하면 나오게 됩니다.

 

 

 

지금 알아볼 것은 하나는 모바일 및 일반, 다른 하나는 일반용으로 만든 뒤

 

일반 페이지에서는 두 개의 광고가 나란히,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한 개의 광고가 표시되는 설정을 배워보겠습니다.

 

 

 



1. 구글 애드센스 광고단위 만들기

사이즈별로 다양한 광고 단위 중 300x250 사이즈의 광고를 2개 만들겠습니다. 이것은 티스토리 모바일 홈에서 볼 때 가장 노출이 많이 되고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는 사이즈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iOS의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계열의 휴대폰 가로 화면 픽셀이 320정도이므로 이것을 넘지 않는 320x250 광고가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가장 적절한 사이즈입니다.



2. 생성한 애드센스 광고 2개 적절히 활용하기




첫 번째 생성한 광고 코드는 티스토리 글쓰기를의 상단의 '서식'을 체크 후에, HTML 모드로 들어가서 그대로 광고 코드를 집어넣습니다. 이후 적당한 서식이름을 글제목에 입력하고 저장해 둡니다. 이렇게 해두면 매번 글을 쓸 때마다  이 서식 위에 포스팅을 작성함으로써 매번 광고 코드를 삽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습니다.




3. 티스토리 스킨 수정

고정으로 나오게 할 또 하나의 광고 코드는 티스토리 스킨수정에서 HTML을 적당히 수정해서 입력해야 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로 들어가서 HTML 수정을 선택하고,  article_rep_desc를 찾아서 그 윗쪽으로 아래의 코드를 삽입합니다.

<div calsss="article">
< div style="float:right; margin=0 0 0 10px">
고정으로 삽입할 광고 코드
< /div>

< /div>



모두 따라하셨다면, 이후 일반 홈페이지 접속시에는 300x250 광고 2개가 나란히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더불어 모바일 홈페이지에서는 300x250 광고가 글에 삽입되어 있는 것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면 구글의 한 페이지 내 광고 3개 정책을 지키면서 모바일에도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